본문 바로가기

행복을 이루는 정원

(경기도 화성시 유치원) 식재료 꾸러미 & 농협몰 포인트 적립 알림장 받았어요~~무엇을 사볼까나 행복한 고민해요~~

Photo by Sharon Pittaway on Unsplash

기다리고 기다리던 식재료 꾸러미 알림장이 왔네요. 5월 말쯤 식재료 꾸러미 사업 이야기를 듣고 생각도 못 한 부분이었는데 참 감사하다고 생각했었거든요. 누구든 뭘 준다면 그렇게 좋을 수가 없네요~^^

 

식재료 꾸러미 사업 취지를 한 번 볼게요.

코로나19로 인해 방학이 길어지면서 유치원에서 점심 급식을 못먹게 되니 농산물 식재료 생산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었다고 해요. 유치원 뿐 아니라 초, 중, 고 모두 방학이 길어지고, 온라인 개학을 하면서 급식용 농산물 생산 농가들의 어려움이 커졌겠죠.

 

그리고 학부모 부담도 은근히 되더라고요. 집에서 삼시 세끼를 다 먹으려니 그런 것 같아요. 

항상 '오늘은 뭐먹지?'를 생각하며 지내야 했어요. 매일 세끼 식사를 차리는 고단함도 있고 또 은근히 식재료도 많이 들더군요. 혼자 먹는 점심이면 대충 간단하게 먹을텐데 아이한테 대충 줄 수는 없으니까요.

 

이런 상황에서의 어려움을 알고 관계부터와 지자체, 교육청 등에서 학교급식비 잔여 예산을 활용하여 식재료 꾸러미를 공급하고 농협몰 포인트를 준다는거에요.

식재료 꾸러미 5만 원 상당 + 농협몰 포인트 (온라인 5만 원)

 5월 말경에 기쁜 마음으로 신청서도 작성하고 농협몰 회원 가입도 하고 했는데 어제까지 유치원에서 아무 소식도 없고, 농협몰 홈페이지에서는 서울시 관련 안내만 나와 있고, 경기도는 '준비 중에 있다'고만 나와 있으니 참 답답하더라고요. 안주는 거면 몰라도 준다고 했으니 언제 주는 것인지 자꾸 신경이 쓰이는 거에요.유치원 버스 기다릴 때도 다른 엄마들이랑 식재료 꾸러미 언제 나오는 거냐며 답답해했었는데... 다른 엄마들도 다 같은 마음이었나 봐요.

 

오늘 드디어 유치원에서 좋은 소식이 왔어요. 식재료 꾸러미는 다음 주 6월 22~23일 (월,화)에 집으로 배송된다고 하고요, 농협몰 포인트6월 말 전후로 포인트 알림이 온다고 하네요. 이렇게 일정을 알게 되니까 속이 시원하네요.

 

우리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은 학부모 위원회에서 식재료 꾸러미로 받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신선 채소 등이 섞이면 호불호 문제도 있고, 신선도 문제도 있으니까 누구든 어느 집에서든 먹을 수 있는 쌀을 선택한 것 같아요. 신선도 문제는 덜 신경 써도 되고, 또 누구든 밥은 먹으니까 탁월한 선택이란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사실 우리 집은 그저께 10kg짜리 쌀을 사버렸어요. 이렇게 올 줄 모르고... 앞으로 몇 달은 쌀 걱정 없이 지낼 수 있겠어요.^^

 

농협몰 포인트가 들어오면 고춧가루를 사야해요. 마침 일주일 전쯤 고춧가루가 똑 떨어졌는데, 농협몰 포인트를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포인트 들어오고 구매해서 올 때까지 1~2주 정도 걸릴까요? 그 때까지 고춧가루 없이 살 수 있을까요? 고춧가루 금단현상에 시달리고 있어요.ㅠㅠ

 

오늘은 기다리던 좋은 소식이 와서 기분이 참 좋네요. 

 

일상 속에서 이런저런 감사할 일들 찾으면 참 의외로 많아요. 크든 작든 크기에 상관없이 순간 순간 감사함을 느끼며 살아가려고요. 그러면 더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서 말이에요.

 

경기도 화성 지역은 우리 유치원이랑 비슷한 일정일거라고 생각해요. 다른 경기도 지역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라요~~안녕~~!